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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1 장 총 칙

1 [목 적]

본 약관은 다름에듀(이하회사라 함)가 웹사이트(www.dredu.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 [정 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이용자라 함은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회사가 제공하는콘텐츠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회원비회원을 지칭한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일컫는다.

3. “콘텐츠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 서비스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ㆍ문서파일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모든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한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지칭한다.

5.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지칭한다.

6.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한다.

7. “다름에듀, 운영자(관리자) 또는 manager”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정하는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한다.

8.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회원이 직접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한다.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르도록 한다.

 

3 [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도록 한다.

 

4 [약관의 게시 등]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열람할 수 있도록 한다.

 

5 [약관의 개정]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7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8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하도록 한다.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다.

 

6 [약관의 효력]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한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르도록 한다.

 

7 [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업상 관례에 따라 해석된다.

 

8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유ㆍ무선 또는 팝업 창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다.

 

2 장 회원 가입

9 [회원 가입]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도록 한다.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한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해준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허위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중복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6.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8. 본 약관 제19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9.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10.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 가입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회사가 본 조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즉시 공지하여 회원(신청자)에게 알린다. ,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10 [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 해야 하며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신중하도록 한다.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원가입 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성명 및 유ㆍ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해야 한다.

회사는 보호자[법정대리인]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다.

 

11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정보수정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다.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12 [“회원아이디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된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한다.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성실히 응해야 한다.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13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다.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다.

전항에 따른 조치는 본 약관 제20조 제2항 내지 제4항의 규정을 준용한다.

 

3 장 서비스 이용계약

14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접속 시, 회사에서 제작 및 배포하는 프로그램이 있을 경우 설치를 권장한다.

회원이 해당 프로그램 설치를 위하여 설치 동의 [“”]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 PC에 자동으로 설치된다.

회원이 회사에서 권장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15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콘텐츠 또는 그 포장에 표시하도록 한다.

1.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2.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

3. 휴대가 가능한 학습용 전자기기의 사용가능 여부

4.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5.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회사 웹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다.

 

16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3. 결제하기 클릭

4.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5. 결제수단 선택

6. 결제금액 재확인

7. 결제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하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라 제한이 있을 수 있다.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명의 또는 보호자[법정대리인]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법정대리인]는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하며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법정대리인]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다.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8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간주한다.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한다.

 

17 [회사의 의무]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이행한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에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한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연락정보 등을 통하여 답변할 수 있다.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한다.

 

18 [회원의 의무]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3.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5.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6.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포인트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7.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9.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19 [회원 등급제 관련]

회사는 회원 등급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회원의 등급을 올릴 수 있다.

1. 회사의 강좌 또는 관련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2. 회원이 특정 이벤트에 당첨된 경우

3. 기타 회사의 회원 등급 정책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 등급은 회원에게 부여한 날로부터 2년간 유효하며 2년이 지나면 자동으로 소멸된다.

강좌 또는 관련 서비스를 구매 후 취소 및 환불이 진행될 경우에는 자동으로 회원 등급이 낮아진다.

 

20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간주한다.

1. 동일한 ID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본 조 제1항의 부정 이용행위 발견 시, 전자우편, SMS,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위반 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고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를 한다.

 

부정 이용행위로 서비스 이용 정지 시 회원은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다.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 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또는 부정사용관리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다.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할 수 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시킬 수 있다.

 

21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연중무휴, 1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한다.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다.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8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한다.

 

22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회원에게 통지한다.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본 약관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본 약관 제28조 제3항 제3호에 따라 환불이 진행된다.

 

23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이나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다.

 

24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삭제]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할 수 있다.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해야 한다.

 

25 [저작권]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하여서는 안 된다.

 

26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 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도록 한다.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

 

4 장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 및 변경

27 [관계법령상 환불정책]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을 반영하도록 한다.

전 항의 관계법령에 따른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로는,

1.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등이 있다.

회사는 본 조 제2항 제2호에 해당하는 사유인시용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강좌맛보기혹은샘플강의등이 이에 해당된다.

 

28 [회사의 환불 규정]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전 조 제1항의 관계법령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을 통하여 회원에게 좀 더 유리한 별도의 환불규정을 적용한다.

회원은 환불(취소) 또는 변경을 유ㆍ무선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을 접수하고 환불 규정 확인 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한다.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따라 회사에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 또는 변경을 요청할 수 있다. , 강의 영상 또는 강의 자료(PDF) 파일을 여는 행위는 1파일당 1강좌를 수강한 것으로 간주한다.

회원이 강좌를 환불할 경우, 강좌 구매 시 제고된 포인트 등의 부가 상품들은 포인트가 자동으로 삭감되고 회원 등급이 조정된다.

 

1. 환불

(1) 조건

① 1강은 고화질 강의, 저화질 강의, 강의 자료 등 3가지 학습 자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1가지를 클릭하여 학습 자료를 열었다면 이미 수강한 것(강의 열람)으로 간주된다.

② 10강 이상으로 구성된 강좌

10강 이상으로 구성된 강좌는 승인/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샘플 강의를 포함한 2강 이하의 강의 또는 강의 자료(PDF 파일)를 수강 및 다운로드할 경우에 환불을 요청하면 전액환불이 가능하다.

③ 1강으로 구성된 강좌

1강으로 구성된 강좌(오픽 특강)는 샘플 강의 및 강의 자료/교안이 제공되지 않으며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에 수강 이력이 없을 경우에 환불을 요청하면 전액환불이 가능하다.

환불 소요 기간

-카드 결제: 카드사에 따라 3~4일 뒤에 결제 취소

-무통장 입금: 회원이 알려준 계좌번호로 7일 내로 환급 처리(, 무통장 입금의 경우 결제 금액에서 송금 수수료 제외한 금액을 환불, 계좌번호 고지 후 환불절차 진행)

2. 변경

환불조건에 부합하는 강좌를 타 강좌로 변경하는 경우, 고객센터로 직접 문의하여야 한다.

3. 회사 사정에 의한 서비스의 중단

회사가 본 약관 제22조 제2항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을 처리한다.

4. 강제탈퇴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는다.

 

29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하 한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사전에 고지한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한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해야 한다.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진다.

 

30 [재수강]

동영상 강의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가 수강한 동일한 동영상 강의를 재수강할 경우 30% 할인을 제공한다. 다만, 재수강할 강의가 이벤트일 경우에는 재수강 시 30%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 강사, 과목명 등이 같더라도 동일한 제작시기가 아닐 때는 역시 재수강으로 간주하지 않는다.

 

5 장 기 타

31 [면책조항]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32 [분쟁의 해결 등]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도록 한다.

전항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 및 서비스이용 및 회원과 회사간에 관련 사항 등은 모두 대한민국 법령의 적용을 받는다.

 

부칙 (2015. 08. 15)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5 8 15일부터 시행한다.